2020년 제3차 고객모니터단 반영 결과 공지
작성자 밀알복지관


 

2020년 제3차 고객모니터단 반영 결과 공지

 

2020년 밀알복지관 제3차 고객모니터단 반영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20. 09. 21.() ~ 09. 25.()

 

2. 서면회의 실시 : 2020. 09. 21.() 우편발송 후 2020. 09. 28.() 의견접수

 

3. 의견사항

1) 밀알카페 이용관련 건.(커피의 질 개선, 주문착오등)

사회적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복지관 출입이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외부에 음료주문표를 비치하여 음료

주문이 용이하게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이용시 커피를 포함한 모든 음료는 정량화된 매뉴얼을 통해 일정한 맛으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 변동시 명확한 사유 및 규정 공지 요청의 건.

(사회적거리두기 따른 그룹수업, 부분수업, 긴급돌봄등)

회적거리두기에 따라 긴급돌봄과 10인 이하 그룹프로그램을 현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고등방과후 교실, 꿈나래반, 드림하이반등 참여조건에 대해 이용자 및 보호자분들게 명확히 공지하고 안내하겠습니다.

 

3) 복지관 외부 부모대기장소 정리 지연 요청의 건.

외부에 마련된 이용자 및 부모 대기장소의 의자, 테이블 정리시간을 프로그램 종료시간에 맞춰 정리하여

이용에 불편없도록 하겠습니다.

 

4) 관내 프로그램 시작시 이용 및 안내절차 배포 요청의 건.(신청 및 접수, 상황평가등)

프로그램 신청, 이용자 대기등록, 상황평가 진행등 절차에 따른 안내를 문서화하여 명확한 안내를 통해

혼선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학령기 프로그램 및 나이제한 프로그램등 주1~2회 실외 외부활동 진행요청의 건.

보건복지부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서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지침변동에 따라 외부활동

진행하겠습니다.

 

6) 오픈형 사무실(4) 관련 건.

4층 사무실은 개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오픈현 통합사무실로 운용되고 있으며, 이용자 및 외부인

방문시 시선이 집중되어 당황하실 수 있어 이런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방편으로 출입구쪽에 파티션

역할을 하는 실내용 화단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7)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른 복지관 비대면 프로그램 전환요청의 건.

현재 복지관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10인미만 소규모 그룹프로그램, 1:1 치료활동, 긴급돌봄등을

대면 및 비대면(온라인 플랫폼활용)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8) 5층 화장실 위생물품 관리 요청의 건.(비누, 수건등)

공용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티슈는 비치 대신 핸드드라이어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5층 화장실

위생물품은 수시로 점검하여 빠르게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9) 복지관 1층 출입문 개방 요청의 건.

복지관은 현재 코로나 19 상황인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시행에 따라 불특정 다수인 외부인의 출입을

단하여 기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외부에서의 터치식

문열림이 어려운 점은 깊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외부에서 복지관으로의 출입이 제한적인 바 출입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1층 상주하고 있는 안내자가 이용자의 방문사항 등 출입의 수신을 확인 할

수 있도록 1층 출입문에 알림벨 설치 및 알림벨 안내표시를 하여 출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하여

이용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밀알복지관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아낌없는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의미있는 삶을 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